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지역 수요 多 품은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 시설 인기

기사승인 2018.08.10  09:01:57

공유
default_news_ad2

- 인근 지역 1만 2천여세대 배후수요, 3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해 인기

   
▲ 사진=월드스테이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정부가 주택시장에 투기 규제, 대출 규제와 같은 강력한 정책을 시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고 규제가 적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 한국감정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올 상반기 수도권에서 거래된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12만2,065건으로 작년 10만 4,191건보다 17.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높아진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를 입증한다.

수익형 부동산 중 오피스텔과 상가는 매월 꾸준한 임대수익이 나오고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제2의 월급’을 기대하는 많은 사람들이 입지 좋은 오피스텔과 상가를 선점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운정신도시 중심에 입지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상업시설이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운정신도시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 착공이 예정돼 수혜 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이다. 또한 최근 남북회담 성사로 남북관계가 좋아지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에도 연일 훈풍이 불고 있다.

앞서 분양에 나선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 시작과 동시에 240실이 모두 완판을 기록해 일대 부동산 시장에 화제가 됐다. 오피스텔 자체의 가치도 뛰어났지만 지역의 수혜 효과로 가치 상승이 예상됐기 때문이라는 평이다.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의 투자가치와 주거가치가 뛰어나 높은 인기를 예상했지만 단시간 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월드스테이’의 시공과 시행은 월드타워건설이 맡고 있다. 이 업체는 업계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월드타워건설의 사업노하우가 담긴 야심작이다. 쾌적한 시설과 지역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매우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우수한 교통과 다양한 개발 호재도 장점이다.

이 상업시설은 역세권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나열식 배열을 택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스트리트형 상가들은 개방성과 가시성이 높아 지나가는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유입시킬 수 있고, 상가 간 시너지효과로 상가 내 체류 시간도 상대적으로 길다. 고객 집객력을 극대화했다고 호평 된다.

생활밀착형 MD들이 1층에 자리한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상가가 입점 예정이다. 2층은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이 들어설 예정으로 가족 단위나 단체손님 등의방문이 기대된다.

이 상가의 가장 돋보이는 점은 지역 내 풍부한 배후수요가 있다는 점이다. 이미 완판된 240실의 오피스텔 고정수요와 인근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등 주변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상가 운영에 제격이다. 불황의 위험이 낮고 안정적인 수익이 전망된다.

일산신도시 및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의 준공으로 약 35만명의 추가적인 수요도 바라볼 수 있다.

역세권에 위치한 편리한 교통망도 돋보인다. 야당역에 인접해 높은 인지도와 주목성도 갖췄으며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 가능하다. 대로변이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에 입지해 사방에서 고객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운정신도시 진입 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탁월한 위치로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 구축이 예정돼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진다. 지역 내 위치한 상업 시설의 가치도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하다.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좋다. 투자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착한 투자처라 평가되는 이유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김영호 기자 kyh3628@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투데이포스트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