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당 600만원 저렴한 공급가로 실거주자 눈길 사로잡아

사진=신안 국제미소래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광주전남에 소재한 중견 건설기업인 국제건설산업(주)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에 New신안 국제미소래를 오는 8월말 공급할 예정이다. 

New신안 국제미소래 현장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11-8번지 외 8필지에 위치하고 있다. 해당 단지를 살펴보면 지하 3층 ~ 지상 20층 규모에 아파트 144세대, 오피스텔 26세대 총 170세대로 구성돼 있다. 

세대 구성의 경우 최근 전국적으로 1~2인 가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많은 연령대에서 선호도높은 면적인 전용면적 59㎡로 구성되어 있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며, “평당(3.3㎡) 600만 원대” 라는 슬로건을 내세울 만큼 저렴한 공급가를 내세우고 있으며, 중도금 또한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입주시까지 계약자의 부담을 한층 더 내렸다.

New신안 국제미소래의 큰 장점중 하나는 직주 근접이 뛰어나 인근 업무시설로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점이다. 사업지 인근 업무시설 밀집지역으로 지역내 주요업무시설들이 분포돼 있어 인근 근로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직주근접의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사업지 반경 800m내 주요업무시설로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의료/복지기관, 학교, 상업시설 등 약 335개의 주요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추후 임대수익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도보로 15분이내 거리에 NC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각종 의료시설과 은행, 관공서 등이 모두 인접해있는 최고의 생활권을 갖추고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광주역 앞 오거리 대로변 및 광주 전지역에 고루 분포돼 있는 대중교통(버스노선) 이용이 용이하여 시내 어디든 이용이 편리한 쾌속 교통망을 선보인다.

주변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중외공원, 미리내 공원, 태봉공원, 광주공원, 발산공원, 사직공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의거리, 광주 챔피언스필드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광주 원도심 중심상권의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녀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또한 준수하다. 현장 1Km 이내에 수창초, 중흥초, 북성중 등 초, 중, 고가 통학 가능한 거리에 인접해있고 전남대, 광주교대, 광주고, 광주제일고 등 여러 학군이 위치해 있다. 

8년 임대아파트라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올해 7월 17일부터 개편된 민간임대주택 특별법에 의하면 기존 기업형 임대아파트가 민간지원공공임대로 바뀌면서 무주택자 우선공급 등 특별공급이 생기면서 일반분의 비율이 많이 낮아졌다. 또한 잔여세대 분양도 무주택자 우선으로 공급이 되기 때문에 기존 주택을 소유한 일반인들의 임대분양이 어려워졌다.

이로 인해 기존 뉴스테이, 기업형 임대 등의 민간임대아파트의 조건 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했던 큰 메리트가 많이 낮아졌다. 

이와 달리 신안 국제미소래는 장기일반 민간임대아파트로 기존 8년 전세 기업형임대와 동일한 조건으로 청약통장이나 주택소유 관계없이 만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최대 8년 동안 퇴거 걱정없이 내집처럼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또한 월 임대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월세부담 걱정은 물론, 보증금 상승제한 폭이 5% 이내로 돼있어 일반적인 전세아파트처럼 과도한 보증금 상승 우려 또한 없다. 분양 전환 여부도 계약자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신안 국제미소래의 계약자는 8년간 전세로 거주하고 분양전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우선조건이 주어지기 때문에 살아보고 결정할 수 있는 거주자 입장의 조건이 마련돼 있다.

세금부담 또한 전혀 없다. 이는 일반 분양아파트와 달리 임대아파트의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계약자의 보증금을 보증하기 때문에 계약자는 시공부터 입주까지 원금 보장을 완벽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 또한 계약 이후 전매 또한 가능해 실거주자는 물론 임대사업을 시작하는 투자자에게도 눈여겨볼만한 상품이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이중 임대차계약 사기로 인한 피해자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중개업자를 통한 개인 전세에 해당되며, 중개업자가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서 이중계약을 체결하여 보증금을 가로챈 사건이다.

국제미소래는 8년간 안정적으로 공인된 회사와 직접계약을 체결하기 때문에 계약체결상 안전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돼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다

국제건설산업(주) 관계자는 “합리적인 공급가와 뛰어난 입지조건 등으로 실거주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또한 높아 문의전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안 국제미소래의 견본주택은 광산구 우산동 1607-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8월 말 개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