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KB국민은행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

기사승인 2018.09.14  13:44:48

공유
default_news_ad2

- 다문화 부모·자녀 간 유대강화를 위한 문화공간 조성

   
▲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개소식을 개최했다. (왼쪽 다섯번째)신동헌 광주시장, (오른쪽 네번째)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사진=KB국민은행

[일간투데이 이범석 기자] KB국민은행이 다문화가정의 안정을 위한 부모·자녀 간의 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문화적·심리적 갈등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신동헌 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KB다문화 케어센터’는 한국사회에 정착한 다문화가정의 해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심리·문화적 괴리를 해소하기 위한 수준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의사소통교육 및 관계 향상 프로그램, 부부 유대 교육 등 가족의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가족 간 화합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취업을 앞둔 외국인 근로자가 안심하고 머물 수 있도록 ‘충남광역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을 지원한 바 있으며 매달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매년 캄보디아 설추석을 기념해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 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해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범석 기자 news4113@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8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핫이슈

ad39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투데이포스트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