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장애(사진=우리은행 홈페이지)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우리은행 장애가 명절 보너스 송금이 몰리는 대목에 발생해 많은 이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21일 우리은행이 인터넷뱅킹을 통한 타행 계좌이체 장애로 고객들의 원성을 사고 있는 가운데 은행 측이 재시도를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우리은행 측은 이번 장애가 타행 송금에 한해 발생됐으며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고객들은 타행 뿐 아니라 우리은행 간 계좌 이체도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리은행 시스템 장애는 공교롭게도 지난 설 명절에 이어 이번 추석 명절 직전에도 또 발생했다. 소위 ‘떡값’으로 불리는 명절 보너스를 송금하는 회사도, 받을 것을 기대하는 직원도 우리은행 장애 앞에서 불편한 기색을 숨기지 못하고 “급여통장을 바꾸든지 해야지”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또한 우리은행 측은 지연 장애로 인해 이중처리 가능성이 있으니 장애가 있는 동안은 재시도를 하지 말고 복구 후 시도할 것을 부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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