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4차산업혁명] 다방,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부동산 정보 불균형 해소 공로

기사승인 2018.10.12  11:27:50

공유
default_news_ad2

- 한유순 대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편의성 강화"

   
▲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5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시상식에서 유통부문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스테이션3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 3가 지난 11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 5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시상식에서 유통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다방은 부동산 매물 데이터 활용을 통해 국내 부동산 정보 불균형 해소 및 투명성 강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지난 2013년 창업 초기부터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인지한 다방은 매물 및 사용자 행동 이력 데이터를 분석해왔다.

창업 5년 차에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을 영입해 자체 데이터분석센터를 설립, 누적된 1천만 매물 정보 분석을 통해 ▲다방면 스코어 ▲매물 시세 ▲서울 원룸, 투·쓰리룸 임대 시세 리포트 등 데이터 기반 부동산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방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매물 지수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는 매물 분석 알고리즘으로 집의 다양한 조건을 분석, 점수화한다.

'매물 시세'와 '서울 원룸, 투·쓰리룸 임대 시세 리포트'는 매물의 지역과 형태에 따른 임대 시세를 분석하고, 매물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AI 부동산 권리 분석 서비스'는 매물 안전도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창업 후 6년 간 국내 부동산 시장에 산재돼 있던 매물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 데이터 기반 부동산 정보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는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 및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기업을 찾아 시상하는 행사다. 빅데이터 전략 및 활용사례, 기술력, 성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