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김포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추가 지원 실시

기사승인 2018.10.12  19:32:55

공유
default_news_ad2

- 하반기, 160여대 추가 모집 지원

   
[일간투데이 이창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자동차 매연 발생을 줄이기 위한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을 하반기에도 160대를 추가 모집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은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부착되지 않은 노후 경유차의 조기 폐차를 유도하여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며,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대상 차량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특정경유자동차 ▲수도권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된 특정경유자동차 ▲운행차 정밀검사의 배출허용기준 이내인 자동차 ▲한국자동차환경협회의 성능검사시 정상가동 판정 자동차 ▲배출가스저감장치 부착이나 저공해엔진 개조 사실이 없는 자동차 ▲최종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전 6개월 이상인 자동차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지원금액은 차종과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가액을 기준으로 지급되며(저소득층의 경우 10% 추가지원), 접수기간 내에 신청한 차량 중에 연식이 오래된 노후경유차를 우선 선정해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권현 환경과장은 "연식이 오래된 차량일수록 더 많은 대기오염물질을 내뿜기 때문에 조기폐차 지원으로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다"며 "수도권 대기질 개선으로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중점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특히 오래된 차량 소유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투데이포스트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