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4차산업혁명]스타트업 '픽션' 여러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기사승인 2018.10.19  17:05:47

공유
default_news_ad2

- 블록체인 생태계 바꿔나갈 것...다수의 기술장벽도 해결

   
▲ 픽션, 코인플러그, 메타디움 제휴이미지. 사진=픽션
[일간투데이 김승섭 기자]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이 최근 다양한 기업들과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가운데, '코인 플러그'와 '메타디움' 등 블록체인 기술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0월 초 웹툰 기업들과 제휴 소식을 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에는 블록체인 기술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이 이어지면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앞서 픽션은 내년 2분기 런칭을 목표로 개발 중인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생태계인 '픽션 네트워크'에 배틀코믹스와 맥심코믹스 등이 콘텐츠 배급자로서 참여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픽션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코인플러그'는 1세대 블록체인 테크 기업으로, 프로젝트 기획 초반부터 기술적인 자문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 프러그는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픽션'의 블록체인 콘텐츠 생태계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인 플러그는 현재 블록체인 특허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기술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픽션 관계자는 이날 일간투데이와의 통화에서 "높은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 플러그'와의 이번 제휴는 '픽션' 프로젝트의 현실성 있는 구현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며 "기획과 컨셉이 훌륭해도 실제 구현 단계에서 기술적인 벽에 부딪혀 좌초되거나 제대로 상용화되지 못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그동안 많이 봐왔다"고 밝혔다.

그는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코인 플러그'와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그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기술적인 장벽들을 많이 해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휴사 중 하나인 '메타디움' 또한 업계에 잘 알려진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 인증 생태계를 구축해 해킹 및 관리에 있어서 취약한 현재 인증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트코인 닷컴 CEO 로저 버 등 저명한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프로젝트의 테스트넷 '칼미아'를 출시,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 상태다.

김승섭 기자 cunjamsung@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투데이포스트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