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 온천장 맛집 ‘최목장’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동래온천으로 유명한 부산 동래 온천장은 겨울이 되면 온천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이 부쩍 많아진다. 부산 동래 온천은 조선시대때 간행된 '동국여지승람'에서 '계란이 익을 정도로 뜨겁고 병자가 목욕하면 곧 치유돼 신라 때 왕이 여러차례 이 곳을 행차했다' 고 써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그래서인지 지금도 여전히 신경통완화를 위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동래 온천은 전신을 푹담글 수 있는 온천장 허심청이 대표적이며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노천 족욕탕이 마련돼있다. 족욕탕은 오전 10시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은 휴장한다.

 

추운 겨울 언몸을 녹일 수 있는 온천탕과 함께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겨울 여행 코스로 동래 가볼만한 곳 '최목장'이 있다. 부산 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 5번출구 인근에 있는 온천장 맛집 '최목장'은 별장같은 따뜻한 분위기의 홀과 안 쪽으로 포차분위기의 편안하고 넓은 공간이 마련돼있어 각종 동래 회식장소, 동래 모임장소로 찾는 이들이 많다.

 

온천장 고기집 '최목장'은 참나무 장작구이집으로 대표메뉴인 한돈을 참나무에 직접 초벌하 제공하고 있다. 준비돼있는 한돈메뉴는 삼겹살, 오겹살, 가브리살, 대패삼겹살, 항정살 등이 있고 별미로 돼지왕갈비구이와 벌집돼지양념구이가 준비돼 있다. 또한 황제갈비살(소고기)을 저렴한가격에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로 즐길 수 있다. 식사류로는 갈비탕과 물냉면, 비빔냉면, 김치찌개, 차돌된장, 매생이굴국밥,매생이떡국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동래 온천장 밥집으로도 인기 있다.

 

겨울이 시작되면서 동래 맛집 '최목장'은 통영직송 직판장으로 굴구이와 굴찜을 1인 1만원에 무한리필 제공하고 있어 파격적인 가성비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세트메뉴로 생굴찜(각굴)과 생굴보쌈수육가 있으며 인원 수에 맞게 대,중,소로 주문할 수 있다. 추가메뉴로는 생굴과 생굴회무침, 굴전, 수육보쌈이 있어 더욱 다채롭게 굴을 이용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업체관계자는 "참나무향이 더해져 훨씬 깊은풍미와 육즙이 가득한 한돈과 함께 굴구이와 굴찜을 즐길 수 있어 연말모임장소, 연말회식장소로 예약이 많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예약가능 날짜를 확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근에는 CGV동래와 금강공원, 중앙온천,금천파크온천,동래반도온천 등 다양한 온천탕이 있으며 만덕고개누리길전망테크(만덕산), 온천장카페들이 많아 동래 데이트코스로도 적합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