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간 협의 긴밀히 하겠다”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2일 오후 국회의사당 인근에 마련된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하며 분신한 택시기사 최우기 씨의 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2일 오후 국회의사당 인근에 마련된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하며 분신한 택시기사 최우기 씨의 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12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카풀 정책에 반대하며 분신한 택시기사 분향소를 찾아 카풀 종합 대책 마련을 하겠다고 밝혔다.

택시기사 故 최우기씨(57)는 불법 카풀 서비스 도입에 반대하며 지난 10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택시운전석에 앉은 채 분신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의사당 앞에 차려진 최우기씨의 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택시업계 관계자를 만나 “당정간 협의를 긴밀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2일 오후 국회의사당 인근에 마련된 '카카오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하며 분신한 택시기사 최우기 씨의 분향소를 찾아 조문 후 현장에서 천막 농성 중인 택시기사들로부터 요구사항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신표 택시노련 위원장은 “정부가 택시업계와 소통하려 하지 않는다”며 “김현미 장관은 20년된 사문화된 법을 갖고 나와 월급제 해주겠다고 여론을 호도한다”고 질타했다.

또한 카카오를 향해 “택시 4개 단체와 대화 한 번 안 했다”며 “자기들 말로는 택시업계를 안 죽이고 공생하겠다지만 대안도 없고 플랫폼 사업만 한다”고 비판했다.

이에 이 대표는 카풀 서비스에 대해 “궁극적으로 잘못 악용될 우려가 있다”며 제도적 보완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잉된 감차하는 것을 포함해 종합적인 대책을 만들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