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처너(INCHEONer) 카드'→ '인천e음'…교통카드 기능 추가

[일간투데이 김종서 기자] 인천광역시가 지역 전자상품권 이용을 활성화의 일환으로 상품권 명칭을 변경하고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지역 전자상품권의 이름을 '인처너(INCHEONer) 카드'에서 '인천e음'으로 변경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역 전자상품권을 인천시뿐만 아니라 군·구가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명칭 변경을 추진했다.

앞서 시는 명칭 공모를 통해 총 851명으로부터 명칭 변경 관련 의견 1천240건을 받아 내부 심사와 시민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명칭 변경안을 확정했다.

시는 지역 전자상품권에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하기로 했다.

또 지역 청소년들이 쓰는 학생증을 전자상품권으로 교체하는 방안을 인천시교육청과 논의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지역 전자상품권 이용 활성화 등 내용을 담은 상생협력 협약을 맺었다.

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이 추천하는 지역 내 중소기업에 지역 전자상품권 모바일앱 쇼핑몰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권장하고 상품권 이용을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전자상품권 이용을 늘리기 위해 부가서비스 제공과 다각적 홍보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상품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계시책 발굴과 '1시민 1카드 갖기운동' 등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