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 본다] 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1~3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1.02  12:42:20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2월과 비교해 10.69% 증가"

   
▲ 사진=GS25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GS25가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지난해 12월 1일부터 이달 1일까지 편의점 브랜드평판 1천498만여개를 분석했다.

그 결과 GS25에 이어 2위는 세븐일레븐, 3위는 이마트24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 12월 1천354만여개와 비교해 10.69%가 증가했다고 연구소는 전했다.

1위 GS25의 참여지수는 79만(천 단위 이하 생략), 미디어지수 72만, 소통지수 55만, 커뮤니티지수 28만, 사회공헌지수 58만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94만이다.

2위 세븐일레븐의 브랜드평판지수는 229만으로 분석됐다. 참여지수 61만, 미디어지수 58만, 소통지수 46만, 커뮤니티지수 25만, 사회공헌지수 36만으로 조사됐다.

이마트24는 브랜드평판지수 225만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참여지수 28만, 미디어지수 43만, 소통지수 40만, 커뮤니티지수 28만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25만이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지난 12월과 비교해 이번 1월 데이터 세부 분석을 살펴보면 브랜드 소비 1.03% 상승, 브랜드 이슈 32.72% 상승, 브랜드 소통 6.20% 하락, 브랜드 확산 0.51% 상승, 브랜드 공헌 18.88%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정우교 기자 jwkyoz@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