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유진게찜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겨울이 되면 어디에도 가기 싫을 것 같지만, 의외로 또 가볼 만한 곳이 많아 전국을 다니는 사람도 많다. 또한 제철을 맞은 해산물, 대게 등을 맛보기 위해서 산지까지 직접 가 푸짐한 한 상을 차려 먹는 사람도 많다.

강원도 속초나 고성 등으로 가면 청간정, 화진포해수욕장, 통일전망대, 봉포해수욕장, 대진항, 왕곡마을, 천진해수욕장, 거진항, 송지호해수욕장 등을 비롯해 속초 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속초포장마차거리, 속초동명항맛집골목, 속초중앙시장먹거리, 대포항맛집골목, 설악산,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관광지를 갈 수 있다.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은 대부분이 관광지이면서 동시에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 곳으로 주변 경치를 감상하면서 동시에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속초 대게맛집을 찾아 겨울철 살이 푸짐한 대게를 맛보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 ‘유진게찜’은 동명항 맛집골목 안에 위치한 대게맛집으로 매장 전망도 뛰어나고 신선한 동해바다 대게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유진게찜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대게라면 및 게딱지볶음밥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그 외에도 제철 스끼다시가 푸짐하게 제공된다. 매장에서 직접 잡아온 대게를 이용해 요리하고 있으므로 신선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대게 가격도 시가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값으로 푸짐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유진게찜은 속초내에서 가장 먼저 대게 손질법을 연구한 곳이며, 속초 여행코스 중 일부러 끼워 넣어 찾는 관광객도 많다.

배달,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귀가 중 혹은 숙소에서 먹을 대게요리를 포장해가거나 배달시켜도 된다. 주변숙박시설로는 속초롯데리조트와 라마다호텔이 있으며, 예약문의는 대표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