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 본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11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

기사승인 2019.01.30  10:54:08

공유
default_news_ad2
ad42

- '그것이 알고싶다' 화제성은 급상승

   
▲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회기동 벽화골목 프로젝트가 시작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11주 연속 TV 화제성 비드라마 1위를 유지했다. 새 아파트로 이사한 이시언의 이야기로 구성된 MBC '나혼자 산다'가 뒤를 이어 2위에 올랐다.

3위에는 김정훈, 김진아 커플의 놀이동산 데이트가 방영된 TV조선 '연애의 맛'이 차지했다. '연애의 맛' 방송 이후 진정커플의 달달한 모습에 시청자들은 '설렌다'는 의견을 보였다.

4위는 킴스맨 특집으로 진행된 KBS2 '해피투게더'로 화제의 드라마 'SKY 캐슬' 아역 군단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이슈가 됐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급상승해 5위에 올랐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드레스룸에서 사망한 20대 엄마의 사건을 추적한 것에 네티즌의 다양한 반응이 발생했다.

그 외 방준혁과 지진석의 하차 소식이 전해진 MBC '언더 나인틴'이 6위, 문희준, 샘 해밍턴, 돈스파이크, 태항호가 게스트로 출연한 JTBC '아는 형님'이 7위에 올랐다.

8위에는 김건모의 생일파티 현장과 김종국의 롯데타워 계단 오르기, 홍진영의 회식 장면이 잔파를 단 SBS '미운 우리 새끼'가 올랐다. 김종국과 송지효가 최종 반전 우승자가 된 SBS '런닝맨' 레벨업 프로젝트가 9위를 기록했으며 불난 위도우가 기존 가왕 이현을 꺾고 94대 가왕에 오른 MBC '복면가왕'이 10위를 차지했다.

한편 본 조사는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월 21일부터 2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8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출연진 1천 5백 81명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을 분석해 지난 28일에 발표한 결과다.


최유진 기자 amy311@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