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한국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9일부터 2019년 4월 1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946,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180,536개와 비교하면 24.8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순이었다.



1위,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52,628 소통지수 563,238 커뮤니티지수 568,590 사회공헌지수 637,716 소비자지수 744,0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6,190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57,850와 비교하면 47.44% 상승했다.



2위,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70,085 소통지수 833,501 커뮤니티지수 860,171 사회공헌지수 827,845 소비자지수 114,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6,116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29,614와 비교하면 26.74% 상승했다.



3위, 하나금융지주 ( 대표 김정태 )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90,255 소통지수 817,462 커뮤니티지수 344,804 사회공헌지수 459,867 소비자지수 436,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8,85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44,104와 비교하면 25.8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금융지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180,536개와 비교하면 24.8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2.48% 상승, 브랜드소통 8.57% 하락, 브랜드확산 1824.29% 상승, 브랜드공헌 25.20% 상승, 브랜드소비 13.2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를 분석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