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본다] 신용카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현대카드, 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5.14  08:4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우리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2일부터 2019년 5월 13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447,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34,004개와 비교하면 10.9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되었다.

​2019년 5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1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6,248 미디어지수 627,978 소통지수 1,298,195 커뮤니티지수 3,552,173 사회공헌지수 1,143,078 CEO지수 301,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9,07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73,921와 비교하면 7.47% 하락했다. ​

2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180 미디어지수 588,340 소통지수 849,378 커뮤니티지수 3,182,322 사회공헌지수 1,548,587 CEO지수 615,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46,40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737,164와 비교하면 9.05% 하락했다. ​

3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612 미디어지수 647,231 소통지수 542,118 커뮤니티지수 2,337,401 사회공헌지수 1,093,328 CEO지수 238,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5,58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95,076와 비교하면 20.26%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34,004개와 비교하면 10.9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7% 상승, 브랜드이슈 25.06% 하락, 브랜드소통 22.75% 하락, 브랜드확산 11.42% 하락, 브랜드공헌 2.56% 상승, CEO평가 15.2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9년 5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