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나 혼자 산다' 화면 캡처)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어디서든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걷기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지난 17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조병규의 산책하는 장면이 나왔다. 이에 조병규는 산책하는 것에 대해 아침에 장소를 정하지 않은 채 산책을 나가면 마음이 상쾌해지고 운동도 된다며 한적한 강남 일대를 돌았다.

이어 조병규는 해가 뜨는 장소와 예쁜 골목길 등을 사진으로 남기기도 했다. 또한 걸으면서 혼잣말로 중얼거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조병규는 기자들과의 인터뷰나 라디오에 출연했을 때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생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 다르고 '어' 다르듯 말 한마디 한마디가 중요하다 생각해 단어 선택 시 적확한 단어를 사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하정우는 지난해 11월 '걷는 사람, 하정우'라는 에세이를 펴냈다. 해당 책에서 하정우는 "걷기는 최고의 투자"라며 걷는 것을 예찬했다. 이어 하정우는 자신은 힘들수록 주저앉거나 눕기보다 일단 일어나려고 한다며 심신이 지쳤다는 느낌이 들면 오히려 운동화를 신고 밖으로 나간다며 팔과 다리를 흔들며 온몸에 먼지처럼 달라붙은 귀찮음을 털어낸다고. 그렇게 걷다보면 녹슬던 몸과 마음에 윤기가 돈다고 덧붙였다.

이렇게 스타들의 예찬 외에도 걷기 다이어트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전신의 모든 관절을 사용하고 이를 지탱하는 근육도 반응해 신체 밸런스를 강화해준다. 또한 다른 종목에서처럼 특별한 스킬이 필요하지 않아 무릎 등 연골에 부담이 적다. 걷기는 인대와 근육을 적당히 자극해주는 최고의 운동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