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본다] 건설회사 2019년 5월 브랜드평판...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롯데건설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5.23  09:2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21일부터 2019년 5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4,937,4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149,942개와 비교해보면 3.3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순위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944 미디어지수 522,792 소통지수 677,457 커뮤니티지수 2,039,372 사회공헌지수 1,812,2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8,81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45,395와 비교하면 8.67% 하락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79 미디어지수 230,550 소통지수 367,389 커뮤니티지수 2,037,298 사회공헌지수 2,173,7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1,55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6,869와 비교하면 93.50% 상승했다.​

​3위, 롯데건설 ( 대표 하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04 미디어지수 241,044 소통지수 268,983 커뮤니티지수 1,036,168 사회공헌지수 1,014,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4,12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66,138와 비교하면 55.10% 상승했다.​

​4위, SK건설 ( 대표 안재현, 임영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28 미디어지수 146,598 소통지수 183,744 커뮤니티지수 975,203 사회공헌지수 1,040,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6,5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04,453와 비교하면 39.43% 상승했다.​

​5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120 미디어지수 401,316 소통지수 579,942 커뮤니티지수 722,498 사회공헌지수 504,6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48,465 와 비교하면 11.2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149,942개와 비교해보면 3.3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68% 하락, 브랜드이슈 10.77% 하락, 브랜드소통 19.26% 하락, 브랜드확산 10.44% 상승, 브랜드공헌 3.56%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1.0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