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본다] 증권사 2019년 8월 브랜드평판...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8.19  13: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증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7월 17일부터 2019년 8월 18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956,7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532,528개와 비교해보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신한금융투자, 현대차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메리츠종금, DB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3,511 미디어지수 830,714 소통지수 554,103 커뮤니티지수 518,297 사회공헌지수 442,3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8,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79,548와 비교하면 32.33 %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279 미디어지수 935,959 소통지수 586,911 커뮤니티지수 565,460 사회공헌지수 288,7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4,37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43,038와 비교하면 11.37%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394 미디어지수 872,323 소통지수 558,389 커뮤니티지수 671,790 사회공헌지수 151,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0,22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09,669와 비교하면 18.99% 하락했다.​

4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911 미디어지수 884,626 소통지수 572,913 커뮤니티지수 89,642 사회공헌지수 36,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5,49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48,117와 비교하면 30.25%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359 미디어지수 1,113,869 소통지수 592,119 커뮤니티지수 110,529 사회공헌지수 58,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0,31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72,198와 비교하면 12.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532,528개와 비교해보면 4.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9% 하락, 브랜드이슈 3.91% 하락, 브랜드소통 27.59% 상승, 브랜드확산 26.68% 하락, 브랜드공헌 31.80%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브랜드는 2000년 설립된 개인고객 대상의 온라인 주식 위탁영업에 특화된 증권사로 키움인베스트먼트, 키움저축은행, 키움YES저축은행, 키움투자자산운용 등의 종속회사를 보유 중이다. PI 하우스, 대형 홀세일 하우스 구축을 추진하는 등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17일부터 2019년 8월 18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