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80여명 참석
새마을지도자 간 단합

▲ 충남 계룡시 청사 전경. 사진=류석만 기자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회장 황근택)는 지난 23~24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전북 무주수련원에서 ‘2019년 하계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회 회원간 단합과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조직 역량을 제고하고 시대에 대응한 진취적인 새마을운동을 펼치기 위한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첫날 개회식에는 최홍묵 시장, 시의원 등을 비롯한 회원 90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새마을운동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은 8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을 축하하고,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돌아보며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회원들은 대회기간 동안 레크레이션과 현장체험 등으로 즐겁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체험 중 타 지역민들에게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를 홍보하며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이번 행사 시작에 앞서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는 계룡시청앞에 모여 최근 일본경제 보복을 규탄하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황근택 회장은 "이번 수련대회를 통해 새마을정신을 더욱 굳건히 하고 회원 간 단합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새마을 운동의 활성화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자"고 말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평소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의 활동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지역의 리더로서 시민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