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우리다문화장학재단, 3기 수업생 모집...다문화가족 한국사회 적응 지원

  • 허우영 기자
  • 승인 2019.08.25  15:38:03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사진=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문화강좌인 '우리아카데미' 2019년 3기 수업 참가자 모집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아카데미는 다문화가족의 문화 수준 향상과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프로그램으로, 2015년부터 매년 3개 기수를 선정해 강좌를 하고 있다.

올해 3기 강좌는 그림을 통해 일상을 표현하는 일러스트 드로잉, 가죽을 활용한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가죽공예,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비누와 화장품 제작 등으로 진행된다. 강좌에 필요한 교육비, 재료비 등 일체의 비용은 재단에서 부담한다.

강좌는 우리은행 신촌지점 2층에 위치한 우리시니어플러스센터에서 오는 9월부터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접수된 신청서 심사 후 전화인터뷰를 통해 선발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문화강좌 개설을 통해 결혼이민자의 한국어 소통능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에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 그룹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재단은 학업·품행이 우수한 다문화인재를 선발하는 장학사업부터 다문화자녀들의 재능과 소질을 발굴하는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우리스쿨 등 교육사업도 하고 있다.

또 복지사업으로 다문화자녀의 글로벌 시민의식을 함양을 위해 '글로벌 문화체험'을 진행하는 등 다문화가족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허우영 기자 touch@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