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B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내 기술도 상용화 예정
또 각각의 형상들은 가만히 멈추어 있지 않고 다양한 움직임과 색상의 변화를 통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개념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온아이앤씨는 다양한 드론 컨텐츠를 통해 드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해 평창 올림픽에서 선보였던 드론쇼 이후로 국내에서 최초로 야간에 100대 이상의 야외 드론 라이트쇼를 시연한 바 있다.
다온아이앤씨 관계자는 "국내에 드론 라이트쇼를 보편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대 2000대까지도 운용이 가능해 기업과 지역의 각종 행사뿐만이 아니라 광고 및 문화 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다온아이앤씨는 실내에서는 RTK-GNSS 활용한 드론의 위치 인식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기술적 한계의 대안으로 UWB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활용해 야외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대규모 드론 라이트쇼를 선보일 수 있는 기술을 곧 상용화할 예정이다.
송호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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