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본다] 생명보험 2019년 9월 브랜드평판...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09.17  10:0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5일부터 2019년 9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683,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486,146개와 비교하면 17.3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흥국생명, KB생명, DB생명, NH농협생명, KDB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DGB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3,388 미디어지수 726,233 소통지수 944,532 커뮤니티지수 393,503 사회공헌지수 523,844 CEO지수 118,9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0,4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33,387와 비교하면 0.45% 상승했다. ​

2위, 한화생명 ( 대표 차남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0,928 미디어지수 1,061,542 소통지수 1,095,364 커뮤니티지수 304,067 사회공헌지수 523,147 CEO지수 33,3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8,414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04,898와 비교하면 7.23% 상승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 대표 하만덕, 변재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281 미디어지수 427,958 소통지수 419,261 커뮤니티지수 77,299 사회공헌지수 647,674 CEO지수 23,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9,68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2,147와 비교하면 99.51% 상승했다.​

4위, 신한생명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539 미디어지수 140,008 소통지수 369,660 커뮤니티지수 128,143 사회공헌지수 248,383 CEO지수 343,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5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782와 비교하면 38.97% 상승했다.​

5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647 미디어지수 269,346 소통지수 607,212 커뮤니티지수 89,963 사회공헌지수 342,281 CEO지수 83,4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8,86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12,516와 비교하면 14.6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1957년에 설립되어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업계 최대의 전속 설계사 조직, 업계 최다 계리전문인력 보유를 기반으로 보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의 신속성 및 정확성을 향상시키고자, 콜상담과 창구내방 등을 전담하는 서비스 전문자회사를 운영하며 고객서비스 경쟁력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평가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486,146개와 비교하면 17.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30% 하락, 브랜드 이슈 6.39% 상승, 브랜드 소통 77.84% 상승, 브랜드 확산 7.52% 하락, 브랜드 공헌 34.44% 하락, CEO평가 20.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하였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