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8월 15일부터 2019년 9월 1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695,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956,728개와 비교해보면 13.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2019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 KB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 SK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종금, 이베스트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1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928 미디어지수 713,279 소통지수 1,119,195 커뮤니티지수 762,887 사회공헌지수 445,3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4,6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74,375와 비교하면 20.54%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0,116 미디어지수 988,230 소통지수 735,570 커뮤니티지수 277,484 사회공헌지수 151,0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2,471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65,499와 비교하면 23.70% 상승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300 미디어지수 746,095 소통지수 766,458 커뮤니티지수 237,992 사회공헌지수 146,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6,2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02,148와 비교하면 4.95% 상승했다.​

4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341 미디어지수 1,069,802 소통지수 536,184 커뮤니티지수 116,800 사회공헌지수 124,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7,00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40,318와 비교하면 3.27% 하락했다.​

5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637 미디어지수 608,502 소통지수 492,723 커뮤니티지수 123,595 사회공헌지수 153,6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9,0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48,971와 비교하면 33.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956,728개와 비교해보면 13.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0% 하락, 브랜드이슈 28.48% 하락, 브랜드소통 8.61% 하락, 브랜드확산 8.90% 하락, 브랜드공헌 58.7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증권 브랜드는 차별화된 부유층 고객기반,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관투자자 대상 주식중개는 물론 IB 영업에서도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영업부문은 위탁매매, 기업금융, 자기매매, 기업영업, 선물중개업 그리고 해외영업의 6개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8월 15일부터 2019년 9월 16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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