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라이커코인(LKRC), 버전 업데이트…결제 기능 및 비즈니스 스마트컨트랙트 기능 강화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10.08  17:4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사진=라이커코인]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컨스텔풀맨 재단은 라이커코인 및 전자지갑에 대해 대대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 스마트컨트랙트 수정 및 보완 ▲ POS 기계 연동 결제 API 추가 ▲ QR코드를 이용한 코인 결제 API 도입 ▲ 난이도 높은 양방향 Crypto 기술을 통한 웹지갑 보안 강화 ▲ 결제/적립 시스템과 웹지갑 연동 프로세스 구축 등이 포함된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는 “라이커 코인의 이번 업데이트는 보안은 명목일뿐, 사실상 재단이 PAY 사업을 진출하기 위한 준비작업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컨스텔풀맨 재단은 코인 판매도 없이, 상장을 바로 진행한 재단”이라며 “이는 곧 시장에서 평가받을 자신이 있다는건데, 이런 재단이 아무런 계획없이 웹지갑과 PAY 부분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전례를 미루어 볼때, PAY 사업을 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라이커 플랫폼 차경운 CSO는 “이번 업데이트는 특히 웹지갑 보안성을 대폭 강화했다. 난이도 높은 양방향 Crypto 기술과 더불어 웹 애플리케이션 최악의 위협이자 전형적인 해킹 수법인 SQL 인젝션(SQL injection, SQLi)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보안측면에서 진일보한 안전한 지갑을 만들어 냈다. 한편 PAY 사업 진출설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할 수 있는 부분은 없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 반영을 위해 라이커 코인 거래는 9일부터 비트포렉스 거래소에서 일시중지될 예정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