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본다] 통신 상장기업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10.21  10:4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19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284,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91,148 미디어지수 2,547,641 소통지수 3,585,095 커뮤니티지수 3,302,310 시장지수 3,824,718 사회공헌지수 2,804,890 CEO지수 1,945,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00,86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562,810와 비교하면 3.10% 상승했다. ​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7,300 미디어지수 1,265,418 소통지수 1,813,724 커뮤니티지수 1,728,589 시장지수 10,525,598 사회공헌지수 995,097 CEO지수 1,578,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3,770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619,667와 비교하면 6.79% 하락했다. ​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0,404 미디어지수 1,012,940 소통지수 2,358,359 커뮤니티지수 3,966,048 시장지수 3,269,303 사회공헌지수 807,099 CEO지수 1,836,1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00,3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587,389 와 비교하면 10.18%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7% 상승, 브랜드이슈 4.74% 상승, 브랜드소통 7.72% 하락, 브랜드확산 10.00% 하락, 브랜드시장 1.05% 하락, 브랜드공헌 26.98% 하락, CEO평가 10.7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9월 19일부터 2019년 10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