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빅데이터로본다] 건설회사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대림산업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10.22  09: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ad42
   
▲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대림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0일부터 2019년 10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030,6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6,266,855개와 비교해보면 24.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태영건설, 부영, KCC건설, 계룡건설, 신원종합개발, 서희건설, 성지건설, 한신공영, 동문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432 미디어지수 683,541 소통지수 1,716,164 커뮤니티지수 1,284,570 사회공헌지수 1,142,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8,88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576,463 와 비교하면 22.32% 하락했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04 미디어지수 312,276 소통지수 1,178,298 커뮤니티지수 595,140 사회공헌지수 509,3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9,41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33,559와 비교하면 20.51% 하락했다.​

3위, 대림산업 ( 대표 김상우, 배원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896 미디어지수 431,049 소통지수 832,194 커뮤니티지수 497,468 사회공헌지수 468,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4,26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26,487와 비교하면 13.21% 상승했다.​

4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272 미디어지수 416,421 소통지수 979,506 커뮤니티지수 367,957 사회공헌지수 184,9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5,12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05,682와 비교하면 16.52% 하락했다.​

5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76 미디어지수 221,646 소통지수 588,059 커뮤니티지수 843,873 사회공헌지수 490,3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4,88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714,662와 비교하면 54.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6,266,855개와 비교해보면 24.29%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7% 하락, 브랜드이슈 10.85% 하락, 브랜드소통 25.24% 하락, 브랜드확산 18.46% 하락, 브랜드공헌 37.14%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8.4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커넥티드잇템

1 2 3
item88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