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 접속해 '챗봇상담'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챗봇 통해 빠르게 문제 해결
LG전자는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한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인 고객에게는 '제품 추천'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된다. 챗봇을 동작시켜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고객들은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가능하다.
한웅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욱신 기자
lws@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