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사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9,265,571개와 비교해보면 10.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SK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DB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신영증권, KTB투자증권, 교보증권, ibk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메리츠종금,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1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991 미디어지수 1,175,750 소통지수 2,624,096 커뮤니티지수 279,953 사회공헌지수 150,1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1,9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67,285와 비교하면 138.57%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9,672 미디어지수 1,102,163 소통지수 1,250,172 커뮤니티지수 696,230 사회공헌지수 132,2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0,4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184,397와 비교하면 16.84% 상승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197 미디어지수 1,237,398 소통지수 756,558 커뮤니티지수 277,519 사회공헌지수 166,1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2,8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92,066와 비교하면 20.54% 상승했다.​

4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4,792 미디어지수 857,670 소통지수 658,647 커뮤니티지수 82,621 사회공헌지수 31,1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4,92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466,435와 비교하면 26.58%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7,833 미디어지수 1,119,729 소통지수 544,896 커뮤니티지수 113,271 사회공헌지수 71,1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6,88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133 와 비교하면 15.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9,265,571개와 비교해보면 10.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7% 상승, 브랜드이슈 6.03% 상승, 브랜드소통 28.16% 상승, 브랜드확산 12.18% 하락, 브랜드공헌 5.03%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금융투자업을 영위하며 상품제조, 트레이딩 역량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춘 증권사로 주요 사업분야는 자산관리업무, 위탁매매업무, 트레이딩업무, 투자은행업무, 연금사업 및 해외사업으로 나누어진다. 현재 97개 국내점포, 3개 해외사무소, 13개 주요 현지법인, 1개 해외투자자문사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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