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64,38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00,820개와 비교하면 38.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19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지누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4,390 미디어지수 720,267 소통지수 1,670,590 커뮤니티지수 1,658,942 시장지수 3,034,737 사회공헌지수 528,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7,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39,675와 비교하면 35.14% 상승했다. ​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560 미디어지수 212,521 소통지수 79,078 커뮤니티지수 291,450 시장지수 2,740,360 사회공헌지수 145,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5,845로 분석되었다. 지누스 브랜드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95,155 미디어지수 136,620 소통지수 180,733 커뮤니티지수 344,481 시장지수 812,539 사회공헌지수 113,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2,5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40,790와 비교하면 9.78%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00,820개와 비교하면 38.8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40% 상승, 브랜드이슈 6.96% 상승, 브랜드소통 37.81% 상승, 브랜드확산 65.53% 상승, 브랜드시장 49.51% 상승, 브랜드공헌 35.4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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