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건설회사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롯데건설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11.21  10:2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20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42,82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30,663와 비교해보면 22.2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순위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대림산업, GS건설,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금호건설, 부영, 신원종합개발, 코오롱글로벌, 호반건설, 태영건설, 쌍용건설, KCC건설, 계룡건설, 성지건설, 서희건설, 동문건설, 한신공영, 남화토건,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928 미디어지수 910,116 소통지수 2,376,594 커뮤니티지수 1,115,547 사회공헌지수 1,035,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6,2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108,886와 비교하면 12.48% 상승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880 미디어지수 744,120 소통지수 1,488,168 커뮤니티지수 1,161,645 사회공헌지수 1,387,1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3,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64,885와 비교하면 129.29% 상승했다.​

3위, 롯데건설 ( 대표 하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2 미디어지수 293,037 소통지수 737,411 커뮤니티지수 953,612 사회공헌지수 915,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3,2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26,487와 비교하면 42.35% 상승했다.​

4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488 미디어지수 322,770 소통지수 877,734 커뮤니티지수 570,898 사회공헌지수 601,1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2,03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29,414와 비교하면 7.96% 하락했다.​

5위, SK건설 ( 대표 안재현, 임영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15 미디어지수 150,732 소통지수 557,469 커뮤니티지수 660,956 사회공헌지수 890,3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0,03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32,340와 비교하면 31.6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30,663와 비교해보면 22.25%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33% 상승, 브랜드이슈 34.75% 상승, 브랜드소통 1.82% 하락, 브랜드확산 3.24% 상승, 브랜드공헌 87.97%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0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