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광명도시공사,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수상

  • 이상영 기자
  • 승인 2019.11.21  18:07:49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사진=광명시
[광명=일간투데이 이상영 기자] 경기도 광명시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일·생활 우수기업사례 공모전에는 총 12개의 기업이 당선됐으며, 그 중 광명도시공사는 유일한 지방공기업으로, 일과 삶이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는 조직문화 우수기업으로 평가받았다.

광명도시공사는 2017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2019년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확산 파트너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일·생활 균형 캠페인의 적극적인 홍보와 다양한 사내 제도를 발굴해 실천함으로써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공사는 휴가신청 시 사유 기재란을 없애 직원의 자유로운 연차사용을 독려했으며, 휴가를 30분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차 휴가 제도 등 일과 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이밖에도 더블런치데이, 근무시간 외 연락 자제, 리프레쉬 타임(체조 활동) 운영 등 근무혁신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해왔다.

김종석 사장은 “직원의 행복지수가 높으면 기업의 효율성은 자연적으로 상승한다”며 “직원 스스로가 직장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직원의 행복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공사는 '워라밸 실천 최우수 기업' 선정을 목표로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직장 내 괴롭힘 금지를 위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여 노동존중 사회 실현,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 할 계획이다.

이상영 기자 lsy1337@naver.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