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사이버대학교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 이영두 기자
  • 승인 2019.12.03  09: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되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962,81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504,065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12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597 미디어지수 35,462 소통지수 273,000 커뮤니티지수 480,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3,7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72,549와 비교하면 18.01% 상승했다.​​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4,818 미디어지수 19,149 소통지수 120,000 커뮤니티지수 194,2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8,1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4,691​와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796 미디어지수 6,117 소통지수 129,700 커뮤니티지수 116,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5,0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4,739와 비교하면 19.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504,065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7% 상승, 브랜드이슈 17.42% 상승, 브랜드소통 8.44% 하락, 브랜드확산 13.7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