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9,962,81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504,065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1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597 미디어지수 35,462 소통지수 273,000 커뮤니티지수 480,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3,7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72,549와 비교하면 18.01% 상승했다.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4,818 미디어지수 19,149 소통지수 120,000 커뮤니티지수 194,2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8,1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4,691와 비교하면 0.56% 하락했다.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796 미디어지수 6,117 소통지수 129,700 커뮤니티지수 116,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5,0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4,739와 비교하면 19.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504,065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7% 상승, 브랜드이슈 17.42% 상승, 브랜드소통 8.44% 하락, 브랜드확산 13.7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영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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