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19년 12월 교육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교육 2위 눈높이 3위 대성학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교육 브랜드중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9,347,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7년 7월 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9,235,489개와 비교하면 1.22%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한다. 교육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2019년 12월 교육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솔교육, 대교 눈높이, 대성학원, 종로학원, 장원교육, 이투스247, 아발론교육, 청솔학원,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소마사고력수학, 강남하이퍼학원, 유투엠, 뉴스터디교육, 종로엠스쿨, 해법공부방, 와이즈만영재교육, 셀파우등생교실, 쎈수학러닝센터, CMS에듀, 빨간펜 수학의달인, 능률주니어랩, 아담리즈수학, 비상아이비츠, 예스셈, 셀파수학교실, 씨앤에이논술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한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90,951 소통지수 915,687 커뮤니티지수 482,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9,106 로 분석되었다. ​

2위, 눈높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881 소통지수 575,395 커뮤니티지수 743,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5,967 로 분석되었다. ​

3위, 대성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26 소통지수 748,463 커뮤니티지수 458,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415로 분석되었다. ​

4위, 종로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166 소통지수 532,937 커뮤니티지수 582,7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846 로 분석되었다. ​

5위, 장원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13 소통지수 335,741 커뮤니티지수 166,3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315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교육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솔교육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솔교육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영유아교육 선두 기업이다. 1982년 9월 영재수학교육연구회로 설립한 이래 1995년 11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했다. <신기한 한글나라>, <신기한 아기나라>,<신기한 국어나라>, <신기한 영어나라>등을 출시하며 영유아교육시장의 대표적인 선두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외에도 영유아 영재교육센터 <브레인스쿨>. 초등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 <주니어플라톤>, 성인 중국어학원 <차이나로>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영아 교육·생활환경 전문 브랜드인 <핀덴>을 런칭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9년 1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26개 교육브랜드는 한솔교육, 대교 눈높이, 대성학원, 종로학원, 장원교육, 이투스247, 아발론교육, 청솔학원,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소마사고력수학, 강남하이퍼학원, 유투엠, 뉴스터디교육, 종로엠스쿨, 해법공부방, 와이즈만영재교육, 셀파우등생교실, 쎈수학러닝센터, CMS에듀, 빨간펜 수학의달인, 능률주니어랩, 아담리즈수학, 비상아이비츠, 예스셈, 셀파수학교실, 씨앤에이논술 이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