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AIA생명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AIA생명은 지난 7~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첨단 보조기기 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 서울장애인체육회와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장애인들에게 의수ž의족을 무상 지원하는 AIA생명의 사회공헌활동 '드림 어게인'으로, 행사명인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는 '와서 모여 봐요, 기술이 우리를 이롭게 합니다'라는 뜻으로 지어졌다.

행사는 장애인 스포츠 체험, 첨단 보조기기 체험, 달리기 및 스키/스노보드용 의족과 같은 첨단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이밖에 행사 참가자들은 캐리커처 그리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장애인의 도전 스토리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사회적 시스템 개선을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 하에 총 5개의 토크 콘서트도 개최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AIA생명 관계자는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 서울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