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손해보험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1.13  08:3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432,481개와 비교해보면 6.4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0년 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 농협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

1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572,565 미디어지수 777,088 소통지수 821,567 커뮤니티지수 721,630 CEO지수 457,634 사회공헌지수 149,4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9,9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739,297와 비교해보면 6.40% 하락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는 참여지수 536,895 미디어지수 674,816 소통지수 1,081,761 커뮤니티지수 718,090 CEO지수 273,455 사회공헌지수 76,9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1,935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87,845와 비교해보면 0.76%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603,807 미디어지수 689,664 소통지수 546,209 커뮤니티지수 214,923 CEO지수 299,231 사회공헌지수 450,2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4,045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37,220와 비교해보면 47.46 % 하락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480,192 미디어지수 290,304 소통지수 713,690 커뮤니티지수 387,306 CEO지수 51,317 사회공헌지수 120,8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3,6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44,335와 비교해보면 0.04% 하락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박윤식 )는 참여지수 325,212 미디어지수 204,032 소통지수 526,116 커뮤니티지수 289,202 CEO지수 333,442 사회공헌지수 100,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8,38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62,449와 비교해보면 4.5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432,481개와 비교해보면 6.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 상승, 브랜드이슈 21.80% 하락, 브랜드소통 6.93% 상승, 브랜드확산 7.72% 상승, 브랜드공헌 12.30% 하락, CEO평가 32.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5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