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1.20  09:3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2월 18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3,50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청담러닝, 메가엠디, YBM넷, 로보티즈, UCI, 아이스크림에듀, 로보로보, 정상제이엘에스, 씨엠에스에듀, NE능률, 이퓨쳐, 더블유에프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94 미디어지수 1,224,311 소통지수 1,882,665 커뮤니티지수 1,335,151 시장지수 1,628,313 사회공헌지수 491,3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6,670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57,017와 비교하면 51.40% 상승했다. ​

2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74 미디어지수 154,678 소통지수 327,298 커뮤니티지수 483,079 시장지수 1,721,850 사회공헌지수 113,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2,51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17,775와 비교하면 4.59% 상승했다. ​

3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874 미디어지수 180,457 소통지수 371,357 커뮤니티지수 180,290 시장지수 1,044,438 사회공헌지수 10,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6,44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6,901와 비교하면 16.31%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교 브랜드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도서유통사업,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8,884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8% 하락, 브랜드이슈 8.52% 상승, 브랜드소통 23.29% 상승, 브랜드확산 5.53% 하락, 브랜드시장 2.38% 상승, 브랜드공헌 4.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18일부터 2020년 1월 1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3
ad47
ad45
ad46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ad38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핫이슈

ad39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2

4차산업

ad40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