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모차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2월 26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90,641와 비교하면 16.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20년 1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페도라, 부가부, 타보, 싸이벡스, 와이업, 퀴니, 맥클라렌, 해밀턴, 에어보스, 콤비, 엘레니어, 미고, 킨즈, 마마스앤파파스, 레카로, 아발론, 미니버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653 소통지수 1,125,164 커뮤니티지수 229,1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4,9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35,724 와 비교하면 4.23% 상승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381 소통지수 912,478 커뮤니티지수 176,871 1,497,73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49,829와 비교하면 33.43% 하락했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860 소통지수 762,823 커뮤니티지수 144,330 1,058,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216와 비교하면 0.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90,641와 비교하면 16.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29% 하락, 브랜드 소통 17.92% 하락, 브랜드 확산 16.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26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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