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보증서 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은 재단과 은행을 방문할 필요없이 모바일 플랫폼에서 신속하게 보증서를 발급 받고 대출 실행이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급격히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계기로 하나은행과 각 재단은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발굴을 위한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은 디지털 기반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이 단계별로 은행과 재단을 수 차례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한데 큰 의미가 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모바일 공간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보다 쉽고 빠른 금융 서비스가 실현될 것"이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강한 대한민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종관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보증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고 생업에 바쁜 고객이 소중한 시간을 사업에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을 위한 신속한 보증, 편리한 보증지원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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