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건설회사 2020년 2월 브랜드평판...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2.20  08:5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8일부터 2020년 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1,572,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와 비교해보면 3.5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부영, 호반건설, 태영건설, 롯데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KCC건설, 금호건설, 한신공영, 성지건설, 일성건설, 신원종합개발,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080 미디어지수 976,419 소통지수 1,181,098 커뮤니티지수 1,071,805 사회공헌지수 635,2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0,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71,269와 비교하면 8.77% 상승했다.​

2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888 미디어지수 752,070 소통지수 1,006,137 커뮤니티지수 508,482 사회공헌지수 429,7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8,33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2,669와 비교하면 32.53% 상승했다.​

3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38 미디어지수 260,283 소통지수 1,094,306 커뮤니티지수 878,911 사회공헌지수 328,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2,1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92,848와 비교하면 18.21% 상승했다.​​

4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80 미디어지수 418,329 소통지수 728,313 커뮤니티지수 592,675 사회공헌지수 577,2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4,28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92,359와 비교하면 6.63% 상승했다.​

5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08 미디어지수 440,589 소통지수 819,918 커뮤니티지수 419,359 사회공헌지수 561,5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1,9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86,553와 비교하면 12.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와 비교해보면 3.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0% 상승, 브랜드이슈 8.81% 상승, 브랜드소통 6.53% 상승, 브랜드확산 10.60% 하락, 브랜드공헌 3.57%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2.9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5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