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빅데이터로본다] 통신 상장기업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2.21  09: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0,182 미디어지수 3,224,774 소통지수 6,860,384 커뮤니티지수 5,185,234 시장지수 3,546,409 사회공헌지수 1,374,606 CEO지수 1,790,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41,6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206,387 와 비교하면 5.18% 하락했다. ​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5,773 미디어지수 816,103 소통지수 1,079,309 커뮤니티지수 1,980,157 시장지수 9,797,361 사회공헌지수 504,615 CEO지수 1,370,1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3,3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90,419 와 비교하면 3.05% 하락했다. ​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814 미디어지수 809,385 소통지수 1,430,083 커뮤니티지수 2,274,780 시장지수 3,460,217 사회공헌지수 595,697 CEO지수 948,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8,9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31,231와 비교하면 9.35%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9% 상승, 브랜드이슈 3.61% 하락, 브랜드소통 2.63% 상승, 브랜드확산 6.76% 하락, 브랜드시장 3.61% 하락, 브랜드공헌 25.48% 하락, CEO평가 37.8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5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