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제도의 조기 구축으로 복지국가 이룩

▲ 김호일 한국복지당 총재는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 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한국복지당이 ‘사회보장제도의 조기 구축으로 복지국가 이룩’을 기치로 내걸면서 4.15 총선 참여를 4일 선언했다.

김호일 한국복지당 총재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 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800만 노인, 250만 장애우, 700만 골목상인과 중소상공인, 700만 아등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옹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위해 21대 총선에서 지역구와 비례대표 후보자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호일 총재는 "우리나라 경제는 세계 10위권이지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노인빈곤율 1위, 노인자살률 1위라는 절박한 처지에 놓여있다"며 "우리나라 노인은 장수가 축복이 되지 못하고 재앙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종채는 "최저임금 1만원의 급속한 강요와 주 52시간 근무제의 압박으로 골목상인과 50인 이하의 중소상공인들은 도산지경에 처해있으며 장애우 삶의 질 또한 낙후지경에 놓여있다"고 지적했다.

김 총재는 "결혼적령기의 청년들에게는 주택․육아․자녀교육비문제 등의 난관 때문에 결혼을 하지 않고 결혼을 하더라도 자녀를 출산하지 않아 저 출산풍조가 국정의 최대 난제가 되고 있다"면서 "한국복지당은 우리나라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인 저 출산 해소와 고령화 대책에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며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피력했다.

김호일 총재는 "결혼절경기 청년층과 서민층의 내집 마련을 위한 특단의 주택정책과 반값등록금 해결, 사교육비 제로화를 달성할 수 있는 교육정책 등 기성 정당과 차별화된 정책을 제시하고 실천하겠다"며 "이를 실현하는 정책정당을 지향해 21대 국회가 정책의 대결이 펼쳐지는 선진정치 구현의 효시가 되게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총재는 "20대 국회에서 성실하고 성과 있는 의정활동을 펼친 다선 의원을 물갈이라는 잣대로 불출마를 강요하는 기성정당들은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한국복지당의 지향목표에 공감하는 의원과 함께 해 의정 활동에 높은 경륜이 21대 국회에서도 발휘될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겠다"면서 현역 의원 영입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