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동구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 등 4곳 추진
주거·휴양·힐링·체험·교육시설 갖춰 분양
이승욱 상무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 펫캐슬 만들 것"

▲ 한미금융그룹 본사 입구에 선 이승우 상무. 한미금융그룹은 2007년 설립된 부동산 투자 전문 그룹으로, 한미에프앤아이 외 9개 계열사로 구성돼 있다. (사진=한미금융그룹)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누군가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을 떠올렸을 때 한미금융그룹의 '펫캐슬'이 생각나는, 그런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되어있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합니다."

국내 최초 대규모 반려동물 복합테마파크를 조성중인 부동산 전문투자그룹 한미금융그룹 이승욱 상무(사진)는 15일 "1인가구의 증가로 반려가구의 수요도 자연스레 커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하고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의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금융그룹(대표 김재동)은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눈높이에 맞춘 국내 최초 대규모 반려동물 복합테마파크를 신사업모델로 선정, 적극 추진중이다.

현재 서울 강동구 길동 역세권에 위치한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 133호실을 비롯 강원 횡성군 펜션(1만2000평 55개동 150실 규모), 경기 양평군 테마공원(1만1654평 규모), 제주 서귀포시 리조트(2256평 4개동 19실(전용 84㎡)을 조성할 계획이다.

국내 반려동물인구 1000만 시대에서 반려동물(개, 고양이, 앵무새, 고슴도치, 토끼, 햄스터 등) 사료, 간식, 동물병원, 관련 용품 등에 관련 지출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국내 반려견 관련 산업은 2014년 1조5000억 원에서 2017년 2조3000억 원, 2019년 약 3조 원에 이르는 등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14%씩 성장하고 있다. 올해 시장 규모는 6조 원 이상으로 예상된다는 자료도 있다.

이는 '반려견은 더 이상 가축이 아닌 가족'이라는 문화와 함께 1인 가구와 핵가족이 증가하면서 반려견 관련 산업 역시 급성장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승욱 상무는 "주거·휴양·힐링·체험·교육시설을 갖춰 분양할 예정"이라며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은 사람과 반려동물 간에 직접적인 교감을 통한 이상적인 유대감 형성을 위해 펫케어하우스, 펫운동장, 펫수영장, 펫카페, 펫용품점, 펫체험프로그램 등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이라는 콘셉트에 걸맞은 펫 시설들을 준비 중"이라고 소개했다.

사무실에서 업무 중인 이승우 상무. 한미금융그룹은 1조700억 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시장 점유율 1위의 부동산 전문 투자그룹이다. (사진=한미금융그룹)

건축사인 이승욱 상무는 제4차 국토종합계획 농어촌 정주계획 등 공공기관 연구용역, 서울시 균형발전촉진지구.뉴타운 개발계획 등에 참여했다.

국내 최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 복합테마파크 콘셉트로 올해 부동산 분양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겠다는 포부다.

Q.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의 대상 고객은 누구인가.

A.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며 함께 삶을 향유하며 사는 반려인이 바로 펫캐슬에서 모시는 고객이다. 도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의 불편함을 해소하며, 주말에는 도심을 떠나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 놀이, 산책, 수영, 캠프, 어질리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바로 펫캐슬의 고객인 셈이다.


Q. 펫캐슬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

A. 반려인들이 이웃 눈치 보지 않고 반려동물과 일상을 함께 지내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그들만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펫캐슬의 핵심가치다. 도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데 이웃들과 마찰이 종종 발생하며,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야외 활동도 제약이 많다. 바로 이것을 해결해 주는 것을 말한다.

Q. 펫캐슬만의 자랑할만한 콘텐츠는 무엇인가.

A.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은 4개의 사이트에 적합합 컨셉으로 구성돼 있다. 길동에 위치한 도심형 오피스텔은 24시간 운영하는 동물병원과 데이케어센터, 펫호텔 등으로 예정돼 있다. 양평 펫테마파크에는 3만3000㎡ 부지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 운동장 및 실내 수영장을 준비하고 있다. 강원 횡성의 펫캐슬 펜션&리조트는 반려동물 전문 교육과 행동교정을 할 수 있는 펫아카데미 시설을 조성하며, 제주 서귀포에 있는 펫캐슬 리조트는 반려동물과 국내 최고의 자연환경에서 쉼과 힐링할 수 있도록 야외 수영장과 펫캠핑장을 만들려고 한다. 각각의 사이트에 최적화 된 편의 시설을 조성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 BI 심볼. 펫캐슬의 심볼 디자인은 반려견이 주인을 올려다보는 모습으로 '자신이 언제나 이곳에 있고, 당신의 사랑이 필요합니다'라고 표현하는 반려견의 모습을 담아냈다. (자료=한미금융그룹)

Q. 반려동물 기본시설에 대해 조금 더 상세히 설명한다면.

A. 반려동물 기본시설에는 운동장(어질리티), 수영장, 펫카페, 펫호텔, 펫용품점, 펫케어센터 등이 있다. 대형견과 소형견을 분리시켜 반려동물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야외운동장, 헤엄칠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 야외 활동이 부족한 실내견과 소심한 성격의 반려견이 자유롭게 운동하며 사회성을 익힐 수 있도록 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쉴 수 있는 펫카페, 그리고 반려인이 반려동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펫호텔이 입점할 계획이다. 또한 펫아카데미에서는 펫쿠킹 클래스, 펫요가, 펫 예절 학습 등반려 동물 교육 시설들을 준비하고 있다.

Q. 펫캐슬 회원에 대한 특별한 프로모션이나 서비스가 있나.

A. 반려동물은 신체적·정서적 돌봄을 받을 수 있다. 펫전문가를 통해서 건강검진 및 치료, 행동 교정훈련, 액티비티, 미용(테라피) 서비스를 받게 된다. 또한, 반려동물을 데리고 교외로 나가서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활동을 하며 캠핑을 할 수 있다. 반려인은 펫캐슬 회원으로서 반려인 커뮤니티에 참여해 회원간에 정보 교류 및 정서적 교감 등 동호회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개성있는 4개의 펫캐슬을 통합, 연계운영하여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다양한 니즈별로 선택 이용하실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Q. 최근 일반 주거시설 내에도 커뮤니티 시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 대부분의 커뮤니티 시설이 운동공간과 학습공간을 조성하는 데에 그쳤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과 주 52시간 도입 등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어난 것에 대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데다, 향후 주거공간의 몸값을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거환경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현 시대에 맞춰 주거공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커뮤니티 시설과 관련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논의하는 것은 한미금융그룹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Q. 펫캐슬 조성사업의 향후 계획을 얘기해달라.

A. 1인가구의 증가로 반려가구의 수요도 자연스레 커지는 시대의 흐름에서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의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 '한입 베어먹은 사과'를 떠올리면 세상을 바꾸고 떠난 잡스가 생각나듯 그와 사과가 동의어인 것처럼 누군가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을 떠올렸을 때 한미금융그룹의 '펫캐슬'이 생각나는 그런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돼있지 않을까, 하는 행복한 상상을 한다. 시간이 지난 뒤에도 초심을 잃지 않는, 늘 한결 같은 기업, 한미금융그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