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모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페도라 유모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페도라, 잉글레시나, 싸이벡스, 부가부, 타보, 퀴니, 콤비, 킨즈, 해밀턴, 맥클라렌, 마마스앤파파스, 엘레니어, 와이업, 미니버기, 뻬그뻬레고, 미고, 아발론, 레카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793 소통지수 997,037 커뮤니티지수 342,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3,7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47,010와 비교하면 5.05%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862 소통지수 991,585 커뮤니티지수 287,7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3,19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328 와 비교하면 13.71% 하락했다.​

3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517 소통지수 810,984 커뮤니티지수 154,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0,84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47,757와 비교하면 16.09% 하락했다.​

4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00 소통지수 716,882 커뮤니티지수 233,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4,3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1,253와 비교하면16.15% 하락했다.​

5위, 싸이벡스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289 소통지수 762,256 커뮤니티지수 201,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0,2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314 와 비교하면 8.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84% 하락, 브랜드 소통 20.0% 하락, 브랜드 확산 8.5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