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와 비교해보면 38.9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베베숲, 브라운, 베베앙, 순둥이, 릴리유, 슈퍼대디, 도담이, 네츄럴오가닉, 보솜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미엘, 꿈토리, 물따로, 클레보스, 마미요, 달곰이, 닥터마밍, 붕어빵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045 소통지수 856,820 커뮤니티지수 866,4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5,3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43,166와 비교하면서 50.85%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075 소통지수 796,665 커뮤니티지수 711,7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50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4,540와 비교하면서 51.51% 상승했다.​

3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010 소통지수 482,523 커뮤니티지수 792,5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0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0,917와 비교하면서 42.30% 상승했다.​

4위, 베베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63,085 소통지수 433,206 커뮤니티지수 436,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45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13,483와 비교하면서 51.99% 상승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70 소통지수 331,116 커뮤니티지수 262,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9,0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1,278와 비교하면서 21.3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와 비교해보면 38.96%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4% 상승, 브랜드소통 36.57% 상승, 브랜드확산 48.55%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0년 3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론칭하다, 완판하다, 부드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유아용물티슈, 바이탈플러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4.16%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