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9,610,8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45,908,855개와 비교해보면 35.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0년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더샘,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810 미디어지수 2,366,272 소통지수 3,296,700 커뮤니티지수 1,107,393 사회공헌지수 24,8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72,023가 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800,087와 비교하면 23.97% 하락했다. ​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800 미디어지수 474,368 소통지수 2,017,620 커뮤니티지수 734,224 사회공헌지수 38,1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8,199가 되었다. 지난 2020년 3 브랜드평판지수 5,130,488와 비교하면 28.11% 하락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58,130 미디어지수 733,312 소통지수 1,246,806 커뮤니티지수 663,698 사회공헌지수 22,1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4,055가 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6,109,311와 비교하면 42.32% 하락했다. ​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470 미디어지수 800,768 소통지수 1,576,080 커뮤니티지수 726,847 사회공헌지수 2,0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4,262가 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27,768와 비교하면 15.73% 하락했다.​

5위, 더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030 미디어지수 143,616 소통지수 1,321,946 커뮤니티지수 309,351 사회공헌지수 21,2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4,183가 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37,682와 비교하면 56.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4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45,908,855개와 비교해보면 35.5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78% 하락, 브랜드이슈 20.81% 하락, 브랜드소통 48.47% 하락, 브랜드확산 20.85% 하락, 브랜드공헌 56.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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