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직법 개편안 등 처리 위해 상임위 구성해야"
"다음주 3차 추경안 확정, 국회 개원일 맞춰 제출 목표"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가운데)이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가 29일 국회 의원회관 민주당 정책회의실에서 제11차 전체 회의를 열고 지난주에 이어 교육부로부터 등교 수업 현황 및 지원대책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코로나19 현황을 각각 보고받았다.

김성주 극복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극복위는 이어 긴급입법과제 2차 점검에서는 코로나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질병관리청 승격을 담은 정부조직법 개편안 등 시급한 법안을 다음달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 위해 상임위 구성이 빨리 이뤄져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김 대변인은 "3차 추경안은 이번주에 편성을 마무리하고 다음주에는 국무회의에서 추경안을 확정하고 다음달 5일 국회 개원일에 맞춰 제출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며 "3차 추경의 주요내용은 위기기업과 일자리 보호를 위한 금융지원, 고용 및 사회안전망 확충, 내수와 수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 보강, '디지털+그린 뉴딜' 등 한국판 뉴딜사업, K-방역산업의 육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국난극복을 위한 현장방문지역으로, 다음달 3일 충북 오송, 8일 경남 창원, 12일 전북 전주, 18일 강원 원주를 확정했다. 극복위 권역별 현장방문에는 해당지역의 시·도지사와 민주당 시·도당위원장 등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