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그림전시, 환경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환경행사 마련

▲ 사진=인천환경공단
[일간투데이 김종서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 '2020 환경을 부탁해!' 온라인을 통해 시민참여 환경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소중한 환경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다시 한번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온라인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과 환경을 주제로 소통하기 위해 준비하여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 공간에는 시민들과 함께 만든 환경의 날 기념 영상, 시민 슬로건 당선작, 어린이 환경그림 수상작 전시, UCC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특히 환경퀴즈를 맞춘 시민 600분을 추첨해 기프트콘을 드리는 코너도 마련해 큰 호응이 예상된다.

행사를 주관한 김상길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새롭게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녹색성장의 새로운 미래를 열 녹색전환의 출발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환경의 날 기념 시민 참여행사는 13년도부터 8회째 ‘환경을 부탁해!'라는 행사명으로 매년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는 대표적 환경행사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