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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본다] 화장품 전문점 2020년 7월 브랜드평판...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7.03  09:3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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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개와 비교해보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3,650 미디어지수 1,287,744 소통지수 1,524,757 커뮤니티지수 404,035 사회공헌지수 46,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6,445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68,236와 비교하면 26.37% 하락했다. ​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950 미디어지수 972,672 소통지수 883,773 커뮤니티지수 322,628 사회공헌지수 27,6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2,653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18,021와 비교하면 27.81%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420 미디어지수 302,464 소통지수 1,710,126 커뮤니티지수 543,518 사회공헌지수 20,4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7,976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112와 비교하면 23.09% 상승했다. ​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340 미디어지수 833,408 소통지수 179,685 커뮤니티지수 335,398 사회공헌지수 79,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7,968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509 와 비교하면 62.90% 상승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460 미디어지수 850,816 소통지수 298,485 커뮤니티지수 134,724 사회공헌지수 16,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0,564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56,618와 비교하면 19.4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7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개와 비교해보면 2.0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4% 상승, 브랜드이슈 9.18% 하락, 브랜드소통 5.46% 상승, 브랜드확산 14.08% 하락, 브랜드공헌 58.6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duden0730@gmail.com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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