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7월 견본주택 개관

  • 송호길 기자
  • 승인 2020.07.03  17:07:30
  • 2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default_news_ad2

- 바다 조망권 특화 단지…청약 제한·대출규제 없는 생활형 숙박시설

   
▲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7월 말 개관할 예정이다.

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는 실거주부터 숙박 임대사업까지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으로, 최근 수도권 및 광역시 일대에 적용되는 각종 부동산 규제로도 비교적 자유롭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가장 큰 장점은 속초의 명소를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단지는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갖춘 최적의 입지조건에서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단지는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 북측으로는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있고,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인근에 위치해 이용이 쉽다.

단지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 개발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주거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속초해양경찰서가 위치해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1군 브랜드로 조성되는데다 동해바다와 호수, 설악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조망이 가능하다"며 "동서고속화철도 개발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임대뿐만 아니라, 세컨드 하우스로의 활용까지 가능해 투자 수요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청약통장의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대출과 분양권 전매제한 등의 청약 관련 규제도 받지 않는다. 또 입주 때까지 계약금 10%만 내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중도금 납부 제로(0%)'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청초호 유원지 인근)에 마련된다.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5
ad46
default_news_ad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4차산업

빅데이터VIEW

item90

포토뉴스

1 2 3
item84

오피니언

사회·전국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