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사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6월 11일부터 2020년 7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292,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306,814개와 비교해보면 38.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2020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현대차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1위, SK증권 ( 대표 김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0,387 미디어지수 764,847 소통지수 534,105 커뮤니티지수 805,432 사회공헌지수 109,9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4,72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11,700와 비교하면 247.64% 상승했다.​​

​2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246 미디어지수 1,384,601 소통지수 650,430 커뮤니티지수 195,063 사회공헌지수 57,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3,39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2,598와 비교하면 47.70% 상승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8,586 미디어지수 709,763 소통지수 843,678 커뮤니티지수 137,848 사회공헌지수 35,8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5,72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26,416와 비교하면 24.39% 상승했다.

4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6,235 미디어지수 870,036 소통지수 679,932 커뮤니티지수 605,256 사회공헌지수 167,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9,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6,894와 비교하면 45.66% 상승했다.​

​5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7,221 미디어지수 686,387 소통지수 498,861 커뮤니티지수 760,319 사회공헌지수 123,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6,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90,083와 비교하면 19.1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증권 ( 대표 김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306,814개와 비교해보면 38.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17% 상승, 브랜드이슈 15.88% 상승, 브랜드소통 41.46% 상승, 브랜드확산 129.52% 상승, 브랜드공헌 111.96%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11일부터 2020년 7월 12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